본문 바로가기
교육자료/여름성경학교

실내 공동체 프로그램

by 꿈꾸는 나무의자 2018. 7. 27.
728x90
반응형

실내 공동체놀이 프로그램

종이 뒤집기

, 뒷면 색깔이 다른 종이를 바닥 골고루 흩어 놓는다. 조별로 그림의 색깔을 정한 다음, 시작이 되면 서로 자기 색깔로 뒤집어 놓는다. 일정 시간이 지나면 색깔 별로 숫자를 세어 승부를 가린다. 한 조에 2-5명이 적당하다.

그만! 그건 소음공해예요

참가자들에게 노래제목이 한가지씩 적힌 쪽지를 한 장씩 나누어준다. 노래의 수는 나누고자 하는 그룹의 수만큼 정하며 그룹 구성원 숫자만큼의 쪽지에 같은 노래제목을 적는다. 이 쪽지는 자기만이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어서는 안 된다. 쪽지를 나누어 줄 때는 쪽지를 마구 뒤섞어 놓아서 같은 노래쪽지가 한쪽에 뭉쳐있지 않도록 주의한다. 시작이 되면 참가자 전원은 목청이 터져라 노래를 불러서 같은 노래를 부르는 사람을 찾아 어깨동무를 하고 다 찾으면 그 자리에 앉는다. 이런 방법으로 여러 번 계속해 보자. 저녁 시간에 이 놀이를 하게 되면 더욱 재미있다. 쪽지를 전원에게 나누어 준 다음에 소등을 하여 깜깜한 어둠 속에서 소리소리 지르며 같은 노래를 부르는 동료를 찾아보자. 이 놀이는 자연스럽게 조 편성을 하는데도 효과적이다.

보물찾기

성경구절을 12 조각으로 나눈 보물을 먼저 찾아 맞추기 게임 성경구절은 3가지이며 난이도에 따라 15, 12, 8점 점수 (각 보물마다 점수가 기재되어 있음.)

스티커 가위바위보 -

아이들에게 조그만 별 스티커 10장을 나눠주고 돌아다니며 가위바위보를 하여 이긴 사람이 자기의 스티커를 1장 떼어 진 사람 얼굴에 붙여주는 활동입니다. 이때 음악을 틀어주고, 아이들 전체가 여기 저기 돌아다니면서 가위 바위 보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이죠. 일정 시간이 지나서, 얼굴에 스티커 가장 적게 붙은 사람에게 선물을 주거나 그 조에게 점수를 주면 됩니다.

종이탑 쌓기

* 준비물 : 종이, 시계

* 방법 1) 팀별로 한 명씩 나와서 종이 한 장씩을 최대한 높게 접어서 쌓게 한다.

2) 팀 전체가 끝나거나, 시간이 다 되면 높게 쌓은 팀이 승리한다.

* 응용 : 팀 전체가 나와서 한 번에 높게 탑을 쌓는다

이야기 이어가기

지네경주

방석던지기

이인삼각

알까기 술래잡기

박스사이지나가기

손으로 말해요-여러가지 물건 눈가리고 분류하기

반응형

'교육자료 > 여름성경학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수련회 이런 저런 프로그램  (0) 2018.07.27
레크레이션 모음  (0) 2018.07.27
수련회 공동체 프로그램  (0) 2018.07.27
수련회 게임 모음  (0) 2018.07.27
캠프화이어(Campfire)  (0) 2018.07.27

댓글